글번호
95328
작성일
2020.12.30
수정일
2020.12.30
작성자
작성자
조회수
65

동아대, '2020 DA-LINC+ FAIR' 성황리 개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김점수)은 지난 11월 30일 ‘2020 DA-LINC+ FAIR’ 행사를 승학캠퍼스 체육관과 야외 농구장 등에서 개최했다.

 

  ‘DA-LINC+ FAIR’는 산학협력 문화 확산과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한 프로그램과 성과를 선보이는 축제의 장으로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주최, 해마다 열리고 있다.

 

  올해는 특히 COVID-19 확산 방지를 최우선으로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조치를 철저히 지키며 행사를 개최하였다. 개막식을 비롯한 모든 일정은 LINC+사업단 유튜브에서 실시간 중계하여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했고 학생들은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통해 참여하는 등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됐다.

 

  직접 참여하는 인원에 대해서는 면적당 인원제한을 강화하고 입구에는 방역게이트를 운영하여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준수했으며 시간대별 실내 전체 방역도 실시했다.

 

  이날 행사 개막식엔 이해우 총장을 비롯한 본부위원, 김 단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및 프리마켓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자살에방캠페인 △동아 재활 컨디셔닝 프로그램 △DA JOB GO(채용홍보관) △4차산업 기술체험(3D,VR,드론)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기계공학과 ‘고속도로 2차사고 예방 알림이’, 응용생물공학과 ‘식용곤충을 이용한 밥가루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빛나는 발표물로 구성되었다.

 

  창업동아리 전시에서는 2020 동남권 LINC+ 창업노마드 FAIR에서 부산광역시장상 수상한 기계공학과 남현호 학생이 포함된 `Tco.U` 팀의 `구명 튜브` 등 우수성과 전시와 시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을 진행하여 호평을 받았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