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imageSlide,fnctNo=1079
학제 5 학기
심리치료전공은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 기법과 심리학적 전문 지식을 갖춘 고급인력 양성 및 심리치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기존의 대화를 통한 상담접근 방식과는 달리, 게슈탈트치료와 모래놀이치료를 접목한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를 상담도구로 활용합니다. 영유아, 초중고, 대학교 및 상담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교사 및 상담자가 교육 및 상담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심리치료사를 5학기 과정으로 양성합니다.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8층 S01-0810호 ☎051-200-7074
최근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의 효과에 관심이 커짐에 따라, 치료대상이 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부부, 가족, 노인, 장애아동, 다문화가족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본 전공에서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전문역량을 갖춘 심리치료사를 양성하여 교육기관, 정부기관 및 대학병원, 사설치료센터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한다.
졸업 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의학관련 공공기관, 대학부설치료실, 초중고등학교, 대학병원 및 개인병원, 재활치료센터, 복지관, 모래놀이치료실, 심리상담기관, 아동발달센터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게슈탈트모래놀이치료협회 게슈탈트 모래놀이상담사 1, 2급 등이 취득 가능합니다.
전공소개
심리치료전공은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 기법과 심리학적 전문 지식을 갖춘 고급인력 양성 및 심리치료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기존의 대화를 통한 상담접근 방식과는 달리, 게슈탈트치료와 모래놀이치료를 접목한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를 상담도구로 활용합니다. 영유아, 초중고, 대학교 및 상담기관에서 근무하고 있는 교사 및 상담자가 교육 및 상담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장에 기여할 수 있는 심리치료사를 5학기 과정으로 양성합니다.
전공 사무실
승학캠퍼스 인문과학대학 8층 S01-0810호 ☎051-200-7074
교육목표
최근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의 효과에 관심이 커짐에 따라, 치료대상이 유아, 아동, 청소년, 성인, 부부, 가족, 노인, 장애아동, 다문화가족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본 전공에서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전문역량을 갖춘 심리치료사를 양성하여 교육기관, 정부기관 및 대학병원, 사설치료센터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배출하고자 한다.
전공교수 현황
|
성명
|
조규판 |
---|---|---|
전공분야
|
심리평가 및 진단, 연구방법론, 발달심리학, 인지심리학 | |
이메일
|
gyupanc@dau.ac.kr | |
전 화
|
051-200-7075 | |
연구
|
S01-1514호 |
|
성명
|
유채은 |
---|---|---|
전공분야
|
상담심리학,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 사례연구 | |
이메일
|
bog8001@dau.ac.kr | |
연구실
|
051-200-1084 | |
전 화
|
S01-1201-5호 |
진로 및 자격증
졸업 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의학관련 공공기관, 대학부설치료실, 초중고등학교, 대학병원 및 개인병원, 재활치료센터, 복지관, 모래놀이치료실, 심리상담기관, 아동발달센터 등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게슈탈트모래놀이치료협회 게슈탈트 모래놀이상담사 1, 2급 등이 취득 가능합니다.
교과과정
교과목 | 학점 | 구분 |
상담심리학 | 2 | 전공필수 |
게슈탈트 심리치료 | 2 | |
모래놀이치료 | 2 | |
심리평가 및 진단 | 2 | |
연구방법론 | 2 | |
집단상담 | 2 | |
임상현장실습 및 수퍼비전Ⅰ | 2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Ⅰ | 2 | |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 연구 | 2 | 전공선택 |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 명상 | 2 | |
게슈탈트 모래놀이치료사를 위한 심리치료 | 2 | |
임상현장실습 및 수퍼비전Ⅱ | 2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Ⅱ | 2 | |
임상현장실습 및 수퍼비전Ⅲ | 2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Ⅲ | 2 | |
임상현장실습 및 수퍼비전Ⅳ | 2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Ⅳ | 2 | |
임상현장실습 및 수퍼비전Ⅴ | 2 | |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Ⅴ | 2 | |
아동기 행동 및 정서 문제 | 2 | |
아동․청소년 심리치료 | 2 | |
이상심리학 | 2 | |
발달심리학 | 2 | |
인지심리학 | 2 | |
성격심리학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