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운영계획 | ||
|
|
학사관리과 수업팀(2023.10.)
1. 목 적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복수?부전공과 조기졸업 등의 사유로 정규학기 외 학점 취득이 필요한 경우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2. 교과목 개설 기본 방침
가. 해당 학년도 교과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으로 개설(1,2학기 교과목 모두 가능)하며, 강좌 개설 기준인원은 15명 이상으로 함
나. 개설기간은 3주 이상, 1학점 당 강의시간은 15시간으로 함
다. 계절학기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졸업시까지 최대 24학점 이내로 취득 가능함
1) e-러닝 강좌는 상기 최대 취득학점 범위 내에서 학기당 3학점 이내로 신청 할 수 있음
2) 학술교류 협정체결대학에서 이수하는 계절학기 학점도 취득학점에 포함됨
라. 강의시간표 편성: 9:00 ~ 18:00 (1교시당 강의시간은 30분)
마. 성적평가는 1회 이상 실시하고, 수업시간 2/3 이상 출석하여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음
바. 수업은 가급적 전임교원이 담당하도록 하며 강의의 질 제고를 위하여 동일 교강사의 담당 강의 수를 1인당 2개 이하로 제한함
사. 계절학기 이수 성적은 졸업학점과 전 학년 평점평균 산정에는 포함되나, 학사경고?유급?장학생 선발에는 반영되지 않음
아. 계절학기 개설교과목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개설 희망 인원이 15명 이상이면 해당 교과목을 개설할 것을 학과에 요청
자. 교과목 특성상 정규학기에 개설이 불가한 교과목의 경우, 반드시 계절학기에 교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이 해당학기에 학점을 취득하도록 함
※ 예) 동계스포츠 등
3. 계절학기 개설교과목 수요 조사(완료)
가. 조사방법: [학생정보서비스] 에서 온라인 조사
나. 홍보기간 및 방법: 2023.10.4.(수) ~ 10.12.(목)
동아대알림이 발송, 학교 홈페이지 및 학과게시판 게시
다. 수요조사기간: 2023.10.4.(수) ~ 10.12.(목)
4. 수업 기간 및 장소
가. 수업기간: 2023.12.26.(화) ~ 2024.1.16.(화)
※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15일간
나. 수업장소: 승학 및 부민캠퍼스 강의실
5. 수강대상
가. 본교 재학생 및 휴학생
나. 학술교류협정 체결대학 학생으로서 총장의 허가를 받은 재학생
6. 수강료 및 강사료
가. 수강료: 1학점당 50,000원
나. 강사료: 1학점당 500,000원+인원 가산금(1학점:1만원, 2학점:2만원, 3학점:3만원)
7.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가. 수강취소 방법(수강료를 이미 납부한 경우에 한함)
1) 학교 홈페이지의 [학사안내 - 수업 ? 계절학기 안내 - 계절학기 수강취소 신청] 으로 접속하여 원하는 과목을 취소 신청
2) 수강신청한 과목 중 취소할 과목을 선택 및 취소 확인
3) 환불금액은 취소신청서를 최종 제출한 일시 기준으로 산정됨
※ 구체적인 방법은 계절학기 취소 및 환불 관련 안내로 추후 공지
나. 환불기준
수강취소 신청서 제출일 | 환불 금액 | 비 고 |
수강료 납부 후 수업개시 3일 이전 [ ~ 2023.12.23.(토)] | 수강료 전액 | 마감시간 이후 신청?접수 절대 불가함 |
수업개시 2일 이전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이전 [2023.12.24.(일) ~ 2024.1.2.(화)] | 수강료의 2/3 해당액 | |
총 수업일수의 3분의 1 경과 후 ~ 총 수업일수의 2분의 1 경과 이전 [2024.1.3.(수) ~ 2024.1.5.(금)] | 수강료의 1/2 해당액 | |
수업개시 1/2 경과 후 [2024.1.6.(토) ~ ] | 환불 없음 | 수강취소 불가 |
다. 유의사항
1) 취소신청서 제출 일자에 따라 환불금액이 다르므로 주의할 것
2) 환불계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환불이 정상처리 되지 않으므로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함
3) 수강료 전액 환불은 수업개시 3일 전까지이므로 주의할 것
8. 세부 진행 일정표
일 자 | 세부 업무내용 | 비 고 | ||
10.4.(수) | ~ | 10.12.(목) | 개설교과목 수요 조사 홍보 |
|
10.4.(수) | ~ | 10.12.(목) | 개설교과목 수요 조사 |
|
10.13.(금) | ~ |
| 개설교과목 제출 의뢰 | 각 대학, 교양교육원 |
| ~ | 10.23.(월) | 개설교과목 접수 및 취합 완료 |
|
10.24.(화) | ~ | 10.26.(목) | 개설교과목 전산입력 및 시간표 작성 | 정보전산과 협의 |
10.27.(금) | ~ | 11.6.(월) | 타대학 계절학기 추천 의뢰 요청 |
|
10.30.(월) | 계절학기 실시 공고 | 홈페이지 공지 등 | ||
11.13.(월) | ~ | 11.15.(수) | 수강신청 및 타대생 수강신청 | 선착순 |
11.21.(화) | 폐강교과목 통지 및 추가 개설 교과목 확정 |
| ||
11.27.(월) | ~ | 11.29.(수) | 수강정정 | 선착순 |
11.27.(월) | ~ |
| 수강취소 및 환불안내 공지 |
|
12.6.(수) | ~ | 12.8.(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수납 | 정보전산과,경리과, 부산은행 협의 |
12.11.(월) | 계절학기 개강 안내 공지 | 최종 강의시간표 링크 | ||
전자출결시스템 안내 | ||||
12.26.(화) | ~ | 1.16.(화) | 계절학기 수업 실시 | 15일간 |
1.17.(수) | ~ | 1.18.(목) | 계절학기 성적평가 및 전산입력 | 학적팀 협조 |
1.18.(목) | ~ | 1.19.(금) | 성적 공시 및 정정 | 학적팀 협조 |
1.22.(월) | 수강취소자 일괄 환불처리(1월말 입금예정) | 경리과,부산은행 협조 | ||
계절학기 정산 | 강사료 지급 및 타대학이수 성적처리 | |||
1.23.(화) | 학점교류학생 계절학기 성적 송부 |
|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