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질문 | 답변 |
입사 | 처음 입사하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 행정지원실 운영시간(평일 09:00~17:00)에는 행정지원실로 방문해주시고, 이외 시간에는 경비실로 말씀해주세요. |
입사 시, 필요한 서류가 뭔가요? | 1학기에 처음 입사하는 경우 결핵검진확인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감염병 등의 확산 상황에 따라 필요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EX. 코로나19 등) |
입사일에 주차 가능한가요? | 수십 명이 동시에 입사하기 때문에 차량이 많아 주차는 불가능하며 정차만 가능합니다. |
학부모도 생활관에 들어갈 수 있나요? | 안전상의 문제로 사생 외 외부인은 건물 출입이 불가하오니 밖에서 대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 사정으로 정규입사일보다 늦게 입사하는 경우 그동안 외박신청을 해야 하나요? | 본인 입사 전에는 외박신청 안하셔도 됩니다. |
입사일 전에 미리 택배 보내도 되나요? | 한림생활관 홈페이지 하단의 주소를 참고하여 보내주세요. 단, 호실과 이름을 정확히 기재해야 택배를 찾기 쉽습니다. |
점호 | 점호 할 때, 정독실에 있어도 되나요? | 미리 사감 선생님께 말씀드리거나 또는 본인 호실 방문에 포스트잇으로 메모를 남겨주면 가능합니다. |
공휴일 전 날 혹은 임시 공휴일에도 점호 하나요? | 월~목까지 점호입니다. 공휴일 전 날이 평일(월~목)이라면 점호를 실시합니다. 임시 공휴일에는 점호하지 않습니다. |
점호할 때, 왜 명단에 서명하나요? |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대리 서명은 불가능하므로 확인 차입니다. |
외박 및 야간 출입 | 점호를 하지 않는 날에 외박해도 외박 신청을 해야 하나요? | 점호를 하지 않는 금~일요일은 외박 신청할 필요 없습니다. |
외박 신청을 했지만 점호받은 경우, 신청 가능한 외박 일수에서 차감되나요? | 반드시 당일 밤 11시30분까지 외박 취소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취소하지 않으면 신청 가능 외박 일수에서 차감됩니다. |
자정부터 새벽 한 시 사이에 기숙사 밖으로 나갈 수 있나요? | 원칙적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야간 통금시간 중 출입으로 벌점 3점을 부과하고 나갈 수 있습니다. |
새벽 한 시부터 새벽 네 시 사이에는 기숙사로 들어올 수 없나요? | 원칙적으로 들어올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야간 통금시간 중 출입으로 벌점 3점을 부과하고 들어올 수 있습니다. |
계절 학기 및 방학 | 계절학기 입사자는 외박 일수가 어떻게 되나요? | 방학 중 한 달간 외박 일수는 15일까지입니다. |
계절학기 수업을 듣지 않아도 기숙사 신청할 수 있나요? | 재학생은 가능하지만, 휴학생은 계절학기를 수강하지 않으면 기숙사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계절학기 입사자도 중도퇴사 되나요? | 가능하지만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방학도 기숙사비 환불 가능한가요? | 입사일 이전까지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입사일 이후로는 계절학기 입사자는 재실일수가 30일 이내로 환불이 불가하며 방학 입사자는 잔여일수가 30일 이내인 경우에 불가합니다. |
계절학기 입사자도 짐 보관 가능한가요? | 다음 학기(2학기) 입사 예정이면 박스에 한해서 짐 보관이 가능합니다. |
방학 입사자도 추가모집 하나요? | 방학 입사자는 추가모집 하지 않습니다. |
룸메이트 신청할 때, 계절학기 입사자는 계절학기 입사자끼리 룸메이트 신청할 수 있나요? | 신청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기마다 미리 기간을 공지합니다. |
퇴사 | 정규 퇴사일보다 일찍 퇴사할 경우, 온라인 퇴사신청 해야 하나요? | 온라인 퇴사 신청하고 미리 행정지원실로 알려주세요. |
정규 퇴사일보다 일찍 퇴사할 경우, 퇴사 절차는 어디서 밟아야 하나요? | 행정지원실 운영시간(평일 09:00~17:00)에는 행정지원실로 연락주시고, 이외 시간에는 사감 선생님께 말씀해주세요. |
정규 퇴사 시간보다 늦게 퇴사할 수 있을까요? | 정규 퇴사 시간은 오후 2시까지이며, 부득이한 경우 행정지원실에 꼭 미리 상황 설명해주세요. |
기숙사 퇴사 신청을 하면, 부모님께 연락이 가나요? | 원칙적으로 부모님께 연락하지 않습니다만, 부모님의 요청이 있는 경우 연락해드립니다. |
퇴사했는데 짐을 호실에 놓고 온 경우, 짐을 찾으러 갈 수 있나요? | 미리 행정지원실로 연락을 주면 일정기간 동안 보관해드리지만 1~2개월이 지날 경우 폐기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짐을 찾으러 오시기 바랍니다. |
퇴사 후 실수로 택배를 기숙사로 보내면 기숙사에서 택배 보관을 해 주나요? | 택배보관실에서 보관하며 1~2개월이 지날 경우 폐기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택배를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행정지원실 업무 시간 외에 퇴사할 경우, 퇴사 절차는 어디서 밟아야 하나요? | 사감 선생님을 통해 퇴사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정규 퇴사일보다 일찍 퇴사할 경우, 짐 보관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 경비실에서 ‘짐 보관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세요. |
중도 퇴사를 할 경우, 다음 학기 입사에 제한이 있나요? | 원칙적으로 1학기 중도 퇴사 시 다음 학기(2학기)에 입사 제한이 있습니다. 다만 추가 모집 시 신청하면 잔여 호실이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
중도퇴사 시, 다음 학기 입사까지 짐 보관이 가능한가요? | 퇴사이므로 짐 보관은 불가능합니다. |
잔류 | 누구든지 잔류 신청할 수 있나요? | 1학기 잔류자는 하계방학(계절학기) 입사자만, 2학기 잔류자는 동계방학(계절학기) 입사자만 가능합니다. 이외 개인적인 사유로는 잔류할 수 없습니다. |
잔류 기간에도 외박 신청을 해야 하나요? | 잔류 기간은 2박 3일로 점호를 실시하지 않아 외박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잔류 호실과 기존에 쓰던 호실이 다르면, 퇴사 신청을 해야 하나요? | 호실이 바뀌면 퇴사 신청해야 합니다. |
잔류 호실과 기존에 쓰던 호실이 다르면, 짐은 정규퇴사 시간에 옮겨야 하나요? | 짐은 정규퇴사 시간 내에 옮겨야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 행정지원실로 미리 설명 후 당일 밤 10시까지 옮길 수 있습니다. |
잔류 금액은 환불 가능한가요? | 잔류 시작 전에 환불 신청하면 가능합니다. 시작 후에는 환불 불가능합니다. |
비품 | 세탁기는 몇 시까지 쓸 수 있나요? | 24시간 운영합니다. 평일(월~목) 점호 시간을 제외하고 이용해주세요. |
빨래 건조대가 파손되었는데, 기숙사에서 새 건조대로 교체해주나요? | 빨래 건조대는 자치회비로 구매한 것이라 파손 시 본인이 개인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기숙사에서는 교체해주지 않습니다. |
테라스 혹은 주변 호실이 시끄러운 경우, 어디로 민원신고를 하면 되나요? | 행정지원실 운영시간(평일 09:00~17:00)에는 행정지원실로 연락주시고, 이외 시간에는 사감 선생님께 말씀해주세요. |
방이 추우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
빨래 건조대에 걸어둔 물건 혹은 복도에 둔 물건이 사라지면 어디로 연락을 해야 하나요? |
의자, 랜선, 쓰레기통 등 호실에 구비된 물건이 파손된 경우에는 어디로 연락을 드려야 하나요? | 의자가 파손된 경우 행정지원실로 알려주세요. 랜선, 쓰레기통은 개인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
고장신고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기사님은 몇 시에 방문하시나요? | 평일 오후 3시 이후 작성 건은 다음날부터 접수되고, 주말 작성 건은 월요일부터 순차적으로 접수됩니다. 기사님의 방문 시간은 미리 알 수 없습니다. 업무 특성상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해주세요. |
룸메 이트 | 방 배정 조회 및 룸메이트 조회는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 학기(방학 포함) 시작 전 일자가 다르니 한림생활관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방과 룸메이트는 바꿀 수 있나요? | 원칙적으로 기간 내 배정된 호실과 룸메이트는 바꿀 수 없습니다만,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지원실로 방문해주세요. 관련해 상담 진행 후 변경 여부가 결정됩니다. |
기타 | 간식 배부하나요? |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자치회비를 납부 받지 않으므로 간식은 배부하지 않습니다. |
방송이 안 들려서 내용을 못들은 경우, 행정지원실로 전화하면 알려주시나요? |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다시 알려드립니다. |
승학 1관 배치도가 궁금합니다. | 한림생활관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