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29691
작성일
2022.11.14
수정일
2024.05.29
작성자
생활관
조회수
1168

[학기 Ver.] ♥사소하지만 궁금한 FAQ♥

★ 행정지원실

 -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점심시간 낮 12시~1시 제외)

 - 위치: 정문 앞 / S20-지하2층 / 경비실 옆

 - 전화번호: 051-200-6026~7


▲ 입사


1. 처음 입사하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 우선 승학2관 주차장이 있는 메인 출입구로 들어와주세요. 바로 앞 경비실에 입사하러 왔다고 말하면 게이트를 열어주십니다. 그리고 행정지원실에 방문해 입사 서류를 제출하고 출입증을 받아가세요. 운영시간이 아닐 경우, 알림이로 안내받은 생활실에 들어가 짐을 푼 다음, 행정실 운영시간에 입사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주세요.


2. 입사 시, 필요한 서류가 뭔가요?

→ 2024학년도 1학기 기준) 2024학년도 처음 입사 시, 결핵검진 확인서 및 주민등록등본(부모님 기준)이 필요합니다. 

   두 서류가 구비되지 않으면 입사 절차 진행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입사 시에 챙겨서 와주세요!


3. 입사일 이전에 미리 택배 보내도 되나요?

→ 한림생활관 홈페이지 하단의 주소를 참고해 보내주세요. 단, 호실과 이름을 정확히 기재해야 택배를 찾기 쉽습니다.


 추가입사


1. 추가입사자 언제 연락 오나요?

→ 추가입사 지원을 받은 순서대로 자리가 나면 차례로 본인에게 전화를 드리고 있습니다. 단, 본인 순서가 된 당일 안에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입사포기로 간주하여 다음 후보자로 넘어갑니다. 그러니 반드시 추가입사를 기다리고 있다면 051-200-6026~7 연락을 받아주세요.


2. 후보 몇 번인지 알 수 있을까요?

→ 개인정보 문제로 인하여 꼭! 학번과 이름을 둘 다 확인하신 후 행정지원실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


3. 늦게 들어가는데 생활관비는 똑같이 내나요?

→ 추가입사의 경우 입사 예정일에 맞춰 생활관비를 산정하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4. 추가입사 합격했는데 생활관비 입금은 언제까지 어디로 내야하나요?

→ 합격 연락 이후 생활관비 입금 및 등록과 관련하여 동아대학교 알림이로 안내해드립니다. 분할납부는 불가합니다.

 


 점호


1. 점호할 때 문을 닫고 있어도 되나요?

→ 점호 시, 문을 닫으면 재실 중인지 확인 불가하여 부재로 처리됩니다. 반드시 문을 열고 대기해주세요.


2. 점호할 때 잠을 자도 될까요?

→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찍 잠에 들 경우, 반드시 문을 열고 포스트잇에 사유를 적어 문 앞에 붙여주세요. 층장이 확인 후, 문을 닫아줍니다. 그냥 잠들 경우, 부재처리됩니다.


3. 공휴일이나 쉽게 말해 빨간날에도 점호를 하나요?

→ 점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단, 지각(00:00~01:00), 통금시간 중 출입(01:00~04:00)은 동일하게 적용되니 유의해주세요!


4. 점호 직전 갑자기 아프거나 긴급한 사유로 점호에 참석하지 못하면 어떡하나요?

사감선생님께 연락해서 사유를 말해주세요. 응급실 등의 이유인 경우, 진단서 등으로 증빙하시면 벌점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감실: 051-200-6030)


 외박 및 야간 출입


1. 점호 하지 않는 날에도 외박 신청해야 되나요?

점호하는 날에만 오후 11시 30분까지 외박 신청해주세요 ^^


2. 새벽 한 시부터 새벽 네 시까지 문이 잠겨서 못 들어가는데, 어디로 가야할까요?

→ 원칙적으로는 들어올 수 없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들어와야 할 경우 문 앞에서 경비실로 연락 주세요. 벌점 3점이 부과되며 절대 메인 출입구 외에 다른 문으로 들어오지 마시길 바랍니다. 안전상 문제로 매우 위험하오니 반드시 정문 앞에서 경비실로 연락하세요.


3. 학기 중 외박 신청은 몇 번 가능한가요? 

학기 중 외박 신청 가능 일수는 월 12일입니다. 본인의 외박 가능 일수를 잘 확인하고 신청해주세요~ 


※ 본인 부주의로 인한 무단외박 벌점은 취소가 어렵습니다. 외박 신청 후 반드시 신청이 잘 됐는지 확인하세요! 



 택배


1. 택배 어디로 시키나요?

→ 한림생활관 홈페이지 하단 주소를 참고하고, 상세주소에 본인 생활실(동과 호실) 및 이름을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택배를 찾을 때 수월합니다.


2. 택배 어떻게 찾아가나요?

→ 정문 출입구 우측(S20동 지하2층)에 위치한 택배보관실에서 찾아가주세요. 24시간 이용 가능하지만 분실 우려가 있으니 택배가 도착하면 바로 가져가주세요.


 우편/금융카드


1. 준등기나 등기 우편물 및 금융카드는 어디서 수령하나요?

→ 행정지원실로 방문해서 수령인 작성 후 찾아가주세요. 일주일 이내 미수령시, 반송 조치 됩니다.


2. 우체국 알림톡이 왔는데 가지러 가면 되나요?

→ 생활관으로 오는 모든 우편물은 우선 인문과학대학에 위치한 당직실을 거칩니다. 이후 승학1관에 도착하면 승학2관으로 우편물을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우체국 알림톡은 당직실에 도착했다는 의미입니다. 알림톡을 받은 후, 주말 제외 평일 2일 이내로 승학2관에서 우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행정지원실로 연락 후 아직 도착하지 않았으면 당직실로 직접 가지러 가야 합니다.


 도어락


1. 도어락 어떻게 사용하나요?

→ 은색/삼성도어락) 도어락 하단 가로로 길다란 버튼을 누르면 무작위로 숫자 2개가 뜹니다. 2개를 터치한 후, 안내받은 비밀번호와 *을 눌러주세요.

→ 검은색/웰콤도어락) 도어락 키패드 부근을 손바닥으로 한 번 쓸어 키패드 번호가 뜨면, 안내받은 비밀번호와 *을 눌러주세요.


2. 문 고정할 수 있나요?

→ 현재 생활실 문에는 문 고정장치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적당한 물건을 비치해 문을 고정시키거나 도어락의 수동개폐장치를 돌려 문을 열어주세요.

(단,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완강기 등의 소방 시설물은 문 고정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식당/편의점


1. 식당은 어딨나요?

→ 식당은 승학1관 E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학1관의 테라스 앞 출입구로 입장해주세요.


2. 식권 신청은 어떻게 해요?

→ 조/석식은 사전에 식권을 신청해야하고 중식은 자판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당 관련 문의는 051-200-6038로 연락 주세요. 관련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3. 편의점은 어딨나요?

→ 편의점 역시 식당에 위치해있습니다. 외부인 절대 이용 불가이니, 사생이 아닌 친구를 생활관 내로 들이지 마세요. 생활실 입장이 아니라, 생활관! 건물 자체 입장 불가입니다. 외부인 입실 시, 벌점 8점이 부과됩니다.



 기타


1. 비상약을 받을 수 있을까요?

→ 경비실에서 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통, 인후통, 체함, 밴드 등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니 경비실로 방문해주세요.


2. 전체 방역할 때 꼭 생활실을 나가야하나요?

전체 방역은 생활실 내부, 공용 시설, 복도, 생활관 외곽까지 모두 방역하므로 반드시 생활관에서 나가야 합니다. 정말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만 행정지원실로 방역 전에 미리 문의해주세요. 웬만하면 퇴실을 권장드립니다.


3. 인쇄나 복사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 S20동 지하1층 인터넷카페를 방문해주세요. 요금을 내고 인쇄 및 복사 가능합니다. 인쇄물은 USB에 담아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은 묻고답하기 게시판 또는 행정지원실로 문의주세요 ^^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고장신고 전 꼭 읽어보기☆★
생활관 2022-11-24 14:35:35.413
이전글
이전글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