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30393
작성일
2022.11.24
수정일
2024.05.29
작성자
생활관
조회수
530

★☆고장신고 전 꼭 읽어보기☆★

★ 행정지원실

 - 운영시간: 학기_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 / 방학(단축근무)_ 평일 오전 10시~오후3시 / 점심시간 낮 12시~1시 제외

 - 위치: 정문 앞 / S20-지하2층 / 경비실 옆

 - 전화번호: 051-200-6026~7


★ 고장신고 작성법

 1. 필독사항을 읽어보고 손쉽게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이면 조치한다.

  예) 머리카락으로 배수구 막힘 → 집어서 버리고 배수틀을 뽑아 청소한다. 

 2. 신고가 필요한 경우, 고장 사진을 첨부해 고장내용을 상세히 작성한다.

  예) 방충망 찢어짐 → 사진 첨부 후 “왼쪽 방충망 가운데가 5cm 찢어졌어요.”


* 언제 고쳐주시나요?

→ 간단한 조치는 약 일주일 이내 해결되며 감압변 이상이나 냉난방기 등 문제 있을 시, 기사님 일정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배수구


1. 머리카락 때문에 배수구가 막혔어요.

→ 단순 머리카락으로 막힌 경우에는 휴지로 정리해서 쓰레기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


2. 머리카락도 다 뺐는데 물이 안 빠져요.

→ 배수구 연 후 이물질이 발견되면 제거해주세요. 고체비누나 샴푸 등이 굳어진 경우, 뜨거운 물을 10분 이상 틀어놓아주세요. 이후에도 문제 있는 경우, 배수구 사진과 함께 고장신고 올려주시면 방문해 점검해보겠습니다.


* 변기


1. 물티슈를 넣었더니 변기가 막혔어요.

→ 생활관은 누수 방지를 위해 수압이 전체적으로 낮게 설정돼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의 화장지 이외 물티슈, 음식물 등은 절대 변기에 투입하시면 안 됩니다. 변기가 막힐 경우, 주변 생활실 배관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절대 물티슈를 넣지 말아주세요. 수리비용 발생 시, 책임자에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2. 단순 막힘같은데 뚫어뻥 빌릴 수 있을까요?

→ 행정지원실 방문해주세요. 사용하신 후 제자리에 돌려주시면 됩니다 ^^


3. 변기 수압이 약해요.

→ 변기 자체 수압이 약한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조정해드릴테니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 전구


1. 생활실 내부 전구가 나갔어요.

→ 사생실 내부 전구는 교체가 간단하여 해당 사생실 생활하는 학생이 교체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행정실에서 교체할 새 전구를 지급하고 있으니, 행정실 운영시간 내에 방문하여 교체할 전구를 수령해가면 됩니다.

※ 사생실 중앙에 위치한 전구 중 하나는 비상용 전등이므로 평상시 불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가 정상입니다. 교체 시 참고바랍니다.

※ 교체 시 반드시 안전에 유의하여 교체 바랍니다.

※ 새 전구를 갈아끼워도 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행정실에 다시 문의해주세요.


2. 복도/엘리베이터 전구가 나갔어요.

→ 전구가 나간 부분을 사진 찍어 위치와 함께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확인 후 교체하겠습니다. 급한 경우, 행정지원실로 방문해주시면 빠르게 교체하겠습니다 ^^

예시) S19층 1층 복도 (S19-101~103 앞) 전구 2개가 나갔어요.

예시) S20층 행정실 앞 엘리베이터(5호기) 천장 전구가 나갔어요.



* 냉난방기


1. 난방은 어떻게 하나요?

→ 생활실 전등 스위치 주변에 있는 컨트롤러 전원을 켜주세요. 천장의 냉난방기가 작동됩니다.


2. 냉난방기가 작동을 안 해요.

→ 생활실 신발장 부근의 카드 투입구에 카드 2개를 모두 꽂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생활관 출입증이나 마그네틱이 있는 카드(교통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고장신고에 컨트롤러 전원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 사진을 찍어 올려주세요. 에어컨 기사님께 A/S 요청드리겠습니다. 기사님 일정에 따라 점검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3. 냉난방기에서 삐 소리가 자꾸 나요.

→ 고장신고에 컨트롤러 전원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 사진을 찍어 올려주세요. 에어컨 기사님께 A/S 요청드리겠습니다. 기사님 일정에 따라 점검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기타


1. 방충망이 찢어졌어요.

→ 방충망이 찢어진 부분을 사진과 함께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보수 가능할 시, 빠르게 조치해드립니다. 전면 교체 필요할 시에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2. 의자가 고장났어요.

→ 고장난 사진과 함께 어떤 식으로 고장났는지 상세하게 적어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수리해드리겠습니다.


3. 환풍기가 돌아가지 않아요.

→ 고장난 위치를 사진 찍어 올려주세요. 완전히 작동되지 않는 건지 등 내용도 적어주세요. 기사님께 전달드려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4. 물을 틀면 삐 소리가 나요.

→ 감압변 이상으로 인한 소리이며 즉시 수리는 불가합니다.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학교 측에 요청하겠습니다. 일정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5. 전기가 안 들어와요.

→ 생활실 신발장 부근의 카드 투입구에 카드 2개를 모두 꽂았는지 확인해주세요. 생활관 출입증이나 마그네틱이 있는 카드(교통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모두 가능합니다. 그래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에어컨, 멀티탭, 전등이 전부 들어오지 않는지 / 일정 부분만 들어오지 않는지 파악하여 고장신고에 올려주세요. 급한 경우, 행정지원실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 생활관비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 ★
생활관 2022-12-05 11:51:17.807
이전글
[학기 Ver.] ♥사소하지만 궁금한 FAQ♥
생활관 2022-11-14 14:15:08.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