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지원실
-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3시 (점심시간 낮 12시~1시 제외)
※ 단축근무 기간의 운영시간입니다. 오후 3시~5시까지 승학2관 행정지원실은 운영하지 않으며
해당 시간의 급한 문의가 있다면, 승학1관으로 전화주세요!
- 위치: 정문 앞 / S20-지하2층 / 경비실 옆
- 전화번호: 051-200-6026~7(승학2관) / 051-200-6021~3(승학1관)
▲ 입사
1. 처음 입사하면 어디로 가야하나요?
→ 우선 승학2관 주차장이 있는 메인 출입구로 들어와주세요. 바로 앞 경비실에 입사하러 왔다고 말하면 게이트를 열어주십니다. 그리고 행정지원실에 방문해 입사 서류를 제출하고 출입증을 받아가세요. 행정실 운영시간이 아닐 경우, 안내받은 생활실로 들어가 짐을 푼 다음, 행정실이 운영할 때에 입사 서류를 가지고 방문해주세요.
2. 입사 시, 필요한 서류가 뭔가요?
→ *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및 방학 기준
(1) 2023학년도 최초 입사자: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 결핵검진 확인서
(2) 2023학년도 2학기 입사자: 2학기 입사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했으므로 별도 제출 불필요
(3) 휴학생인 계절학기 기간 입사자: 계절학기 수강신청확인서
※ 입사 시에 구비해야하는 서류는 감염병 등의 유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ex. 코로나19 등)
3. 계절학기를 들어야만 계절학기 기간에 입사할 수 있나요?
→ 본교 재학생(학사학위취득 유예 포함/수료는 불가)은 계절학기 수강과 무관하게 입사 가능하며 휴학생은 계절학기 수강신청확인서를 필히 제출해야 입사가 가능합니다. 단, 직전 학년도와 올해에 한림생활관 퇴사처분을 받은 자는 입사할 수 없습니다
(Ex. 2024학년도 하계방학 입사: 2023학년도 및 2024학년도에 한림생활관 강제 퇴사처분을 받은 자는 입사 불가)
4. 계절학기로 입사 신청하고 며칠만 더 잔류해도 될까요?
→ 불가합니다. 본인이 신청한 기간 동안만 입사 가능합니다.
5. 계절학기나 방학도 추가입사가 있나요?
→ 계절학기와 방학은 추가입사가 없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일정에 맞춰 신청해주세요 ^^
6. 계절학기 기간과 입사 기간이 맞지 않아요
→ 직전 학기 정규퇴사 이후 생활관내 청소, 정비 등 방학 및 계절학기 기간 입사생을 받기 위해 해야할 준비가 있습니다. 보통 계절학기 기간이 직전 정규학기 종강 이후에 바로 이어지므로, 생활관 사정상 계절학기 시작 기간과 입사 가능 기간이 2~3일 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정비를 위한 시간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7. 입사일 이전에 미리 택배 보내도 되나요?
→ 가능합니다. 단, 호실과 이름을 정확히!! 기재해야 택배를 찾기 쉽습니다. 생활관의 모든 택배는 택배보관실로 가기때문에 사생들의 택배가 모여있어 이름과 호실이 없으면 찾기 매우 힘듭니다!
[49315]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대로550번길 37(하단동) 승학2관 "본인호실 및 이름"
▲ 출입
1. 생활관 출입은 어떻게 하나요?
→ 주차장이 있는 정문과 S20동 6층 부출입구를 이용해 출입이 가능합니다.
2. 생활관 퇴장은 어떻게 하나요?
→ 원칙적으로는 주차장이 있는 정문으로 해야 합니다. 단, 식당 및 편의점이 있는 승학1관으로 가는 편의성을 위해 S20동 6층 게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생활관 내 게시판에 부착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외부인 출입은 절대 불가하니 주의하여 이용해주세요(CCTV 가동).
▲ 점호
1. 점호할 때 문을 닫고 있어도 되나요?
→ 점호 시, 문을 닫으면 재실 중인지 확인 불가하여 부재로 처리됩니다. 반드시 문을 열고 대기해주세요.
2. 점호할 때 잠을 자도 될까요?
→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찍 잠에 들 경우, 반드시 문을 열고 포스트잇에 사유를 적어 문 앞에 붙여주세요. 층장이 확인 후, 문을 닫아줍니다. 그냥 잠들 경우, 부재처리됩니다.
3. 공휴일이나 쉽게 말해 빨간날에도 점호를 하나요?
→ 점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단, 지각(00:00~01:00), 통금시간 중 출입(01:00~04:00)은 동일하게 적용되니 유의해주세요!
4. 점호 직전 갑자기 아프거나 긴급한 사유로 점호에 참석하지 못하면 어떡하나요?
→ 사감선생님께 연락해서 사유를 말해주세요. 응급실 등의 이유인 경우, 진단서 등으로 증빙하시면 벌점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감실: 051-200-6030)
5. 방학 때도 점호하나요?
→ 계절학기 및 방학 기간에도 점호를 진행합니다! 점호 실시 안내가 나간 뒤부터 진행되니 사전에 오리엔테이션을 듣고 점호에 관해 숙지하도록 합시다!
▲ 외박 및 야간 출입
1. 점호 하지 않는 날에도 외박 신청해야 되나요?
→ 점호하는 날에만 오후 11시 30분까지 외박 신청해주세요 ^^
2. 새벽 한 시부터 새벽 네 시까지 문이 잠겨서 못 들어가는데, 어디로 가야할까요?
→ 원칙적으로는 들어올 수 없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들어와야 할 경우 문 앞에서 경비실로 연락 주세요. 벌점 3점이 부과되며 절대 메인 출입구 외에 다른 문으로 들어오지 마시길 바랍니다. 안전상 문제로 매우 위험하오니 반드시 정문 앞에서 경비실로 연락하세요.
3. 방학 때 외박 신청은 몇 번 가능한가요?
→ 방학 때 외박 신청 가능 일수는 월 15일입니다. 본인의 외박 가능 일수를 확인해서 신청해주세요~
▲ 택배
1. 택배 어디로 시키나요?
→ 한림생활관 홈페이지 하단 주소를 참고하고, 상세주소에 본인 생활실(동과 호실) 및 이름을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택배를 찾을 때 수월합니다.
2. 택배 어떻게 찾아가나요?
→ 정문 출입구 우측(S20동 지하2층)에 위치한 택배보관실에서 찾아가주세요. 24시간 이용 가능하지만 분실 우려가 있으니 택배가 도착하면 바로 가져가주세요.
▲ 우편/금융카드
1. 준등기나 등기 우편물 및 금융카드는 어디서 수령하나요?
→ 행정지원실로 방문해서 수령인 작성 후 찾아가주세요. 일주일 이내 미수령 시, 반송 조치되니 반드시 바로 찾으러와주세요~
2. 우체국 알림톡이 왔는데 가지러 가면 되나요?
→ 생활관으로 오는 모든 우편물은 우선 인문과학대학에 위치한 당직실을 거칩니다. 이후 승학1관에 도착하면 승학2관으로 우편물을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우체국 알림톡은 당직실에 도착했다는 의미입니다. 알림톡을 받은 후, 주말 제외 평일 2일 이내로 승학2관에서 우편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급한 경우, 행정지원실로 연락 후 아직 도착하지 않았으면 당직실로 직접 가지러 가야 합니다.
▲ 도어락
1. 도어락 어떻게 사용하나요?
→ 은색 도어락/삼성) 도어락 하단 가로로 길다란 버튼을 누르면 무작위로 숫자 2개가 뜹니다. 2개를 터치한 후, 안내받은 비밀번호와 *을 눌러주세요.
→ 검은색 도어락/웰콤) 도어락 키패드 부분을 손으로 쓸면 키패드 글씨가 뜹니다. 안내받은 사생실 비밀번호 + * 을 눌러주세요
※ 안내받은 사생실 비밀번호는 사생이 개인적으로 바꿀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시 벌점 부과되니 유의하세요.
2. 문 고정할 수 있나요?
→ 현재 생활실 문에는 문 고정장치가 붙어있지 않습니다. 적당한 물건을 비치해 문을 고정시키거나 도어락의 수동개폐장치를 돌려 문을 열어주세요.
(단,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완강기 등의 소방 시설물은 문 고정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 식당/편의점
1. 방학에도 식당 운영하나요?
→ 방학에는 식당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관련 문의는 소비자생활협동조합 (051-200-6152~4)로 연락 주세요. 편의점은 운영하니 참고해주세요~
2. 식당은 어딨나요?
→ 식당은 승학1관 E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학1관의 테라스 앞 출입구로 입장해주세요.
3. 편의점은 어딨나요?
→ 편의점 역시 식당에 위치해있습니다. 외부인 절대 이용 불가이니, 사생이 아닌 친구를 생활관 내로 들이지 마세요. 생활실 입장이 아니라, 생활관! 건물 자체 입장 불가입니다. 외부인 입실 시, 벌점 8점이 부과됩니다.
▲ 기타
1. 비상약을 받을 수 있을까요?
→ 경비실에서 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통, 인후통, 체함, 밴드 등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니 경비실로 방문해주세요.
2. 인쇄나 복사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 S20동 지하1층 인터넷카페를 방문해주세요. 요금을 내고 인쇄 및 복사 가능합니다. 인쇄물은 USB에 담아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 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은 묻고답하기 게시판 또는 행정지원실로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