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산학연협력 선도대학(LINC3.0)육성사업단입니다.
본 사업단에서는 하계방학 기간을 활용한 우리 대학의 교원을 산업체에 파견하여 산업체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맞춤형 산업체 파견」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동아대학교 산학연협력선도대학(LINC3.0) 육성사업단
「맞춤형 산업체 파견」사업
1. 사업목적
○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우리 대학의 교원을 4주 이상 산업체에 파견하여 기술지도 및 자문을 통해 가족회사의 기술개발 및 애로기술을 직접
현장에서 지원하여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함
○ 산업체와의 신기술 정보교류를 통하여 최신 기술 동향 파악을 목적으로 함
2. 사업개요
○ 수행기간 : 2024년 6월 24일 ~ 2023년 8월 30일 하계방학 중 4주 파견
※ 최소 20일 이상 / 점심시간, 공휴일, 대체공휴일도 제외(단, 해당 기업이 대체공휴일 근무 시 사유서 작성 후 인정 가능)
○ 지원대상 : LINC3.0사업 참여학과 소속 전임교원(강의전담제외) / 동아대학교 가족회사
○ 지원규모 : 업체당 2,000,000원 (교통비, 식비 및 자문비 포함)
○ 지원내용 : 기업 업종, 규모, 환경 수준 및 여건을 감안하여 기술지원 및 특허지원을 원칙으로 함
유 형 | 추진방법 및 내용 | 신청대상 |
기술지원 | -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공정·기술상의 문제 해결, 공정개선, 품질개선, 설비 및 품질관리, 공동기술개발, 기술협력 등 - 신상품 및 시제품제작, 신상품개발, 시제품 및 리뉴얼개발 파견 지원 등 | - 현재 기업에서 애로사항으로 존재하고 있는 공정, 기술상의 문제해결이 필요한 기업 |
특허지원 | - 기술이전 등 법률컨설팅 - 지식재산권 등 기술보호 관련 컨설팅 - 특허 출원/등록, 상표 및 디자인 등록 | - 특허, 기술이전 등 기술보호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
○ 의무사항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 필수
- 지도교수는『맞춤형 산업체 파견』지원 사업 활동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반드시 보고서를 취합하여 제출하여야 함
- 파견 기간 내에 유상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기술이전 계약서를 작성하여 산학협력단 사업화지원실(담당자 김동하 200-6542)에 제출하여야 함.
- 동아대학교 가족회사 등록 필수 : 동아대학교 가족회사 유효기간 확인(가입일로부터 1년) / 동아대학교 가족회사
등록 담당자(공유·협업센터 우경규 / 051-200-6053)
- [붙임1] 산업체 파견 교수 신청서에 학과장 확인 서명 필수
○ 주의사항
- 동일한 내용으로 타 기업 지도 절대 금지 (전년도와 동일한 기술지도 금지)
- 출장신청서 외부 강의 등 여부 란에 반드시 ‘있음’으로 표기하여야 함
- 교내 교원 창업기업에는 기술 지도 참여 불가능
- 산학공동 기술개발과제, 장기 기술지도, 단기 기술지도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산업체 파견 불가능
- 대면 기술지도 만을 원칙으로 함(비대면 기술지도 불인정)
○ 선정기준
- 교수 산업체 파견 사유의 타당성, 지원 범위의 적합성 등을 종합 심사
- 파견 수행 계획에서 ‘필수성과(유상 기술이전)’ 및 ‘사업화 성과(기술이전, 특허출원/등록, 매출향상, 원가절
감, 제품제작, 인증획득 등)’ 창출 계획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제출된 경우 성과창출 효과를 고려하여 선정
시 우대 할 수 있음
3. 추진체계 및 일정
사업공고 | : | 동아대학교 그룹 메일로 공지 LINC3.0 사업단 홈페이지 게재 |
| 5월 7일(화) |
|
|
|
|
|
신청?접수 | : | 온·오프라인 접수 |
| 5월 7일(화) ~ 5월 24일(금) |
|
|
|
|
|
선정심사 및 발표 | : | 서류 심사 및 개인 이메일로 통보 |
| 6월 3일(월) ~ 6월 7일(금) 예정 |
|
|
|
|
|
교수파견 | : | 산업체 파견 실시 (하계방학 기간 중 4주간) |
| 6월 24일(월) ~ 8월 30일(금) |
|
|
|
|
|
결과보고서 제출 | : | 오프라인 접수 |
| 9월 9일(월)까지 |
4. 신청기간 및 제출방법
○ 신청기간 : 2024.5.7.(화) ~2024.5.24.(금) 17시까지
○ 제출서류
[ 사업 신청 시 ] - 1. [붙임1] 맞춤형 산업체 파견 교수 신청서 1부. - 2. [붙임2] 맞춤형 산업체 파견 교수 수행계획서 1부. - 조직도, 주요사업 등을 포함한 회사 소개서(자유 양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사업 완료 시 (※선정자에 한함) ] - 3. [붙임3] 맞춤형 산업체 파견 결과보고서 1부. - 4. [붙임4] 구체적인 산업체 파견 수행내용 1주차~4주차 4부. - 5. [붙임5] 맞춤형 산업체 파견 출근부 1부. - 맞춤형 산업체 파견 관련 출장신청서 (※외부 강의 등 여부 ‘있음’으로 기재) |
○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hinirkmj1@dau.ac.kr 김민주
- 현장 및 우편 접수: 부산시 사하구 낙동대로 550번길 37 한림도서관
동아대학교 LINC3.0사업단 행정지원실 B205호동아대학교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
5. 문의처
- 담당직원: 기업협업센터 김민주(051-200-6360, hinirkmj1@dau.ac.kr).